오메가-3 지방산의 심장마비 예방효과

성분별/오메가 3

오메가-3 지방산의 심장마비 예방효과

비웰 2016. 7. 5. 12:42

오메가-3 지방산의 심장마비 예방효과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든 식품을 먹는 것이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만 매년 약 73만5000명 가량이 심장마비를 앓으며 이 중 대부분은 심장이 충분히 산소풍부혈액을 받지 못해 발생한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심장마비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매우 결정적 인자로 간주되는 바 많은 연구들에 의하면 오메가-3-다가불포화지방산을 식사에 포함시키는 것이 심장건강에 특히 이로운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하지만 다른 일부 연구들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의 심장 이로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된 바 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지방산의 주원천인 어유보충제가 심장 연관 장애 위험을 낮추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 같은 논란 속 스탠포드대학 연구팀이 '내과학회지'에 밝힌 미국과 영국, 이태리, 노르웨이, 호주등 16개국 4만5367명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기간중 참여자중 7973명이 처음으로 심장마비가 발병했으며 2781명이 이로 인해 사망한 가운데 연구결과 해산물이나 식물 기반 오메가-3 지방산의 혈중 농도가 높은 사람들이 낮은 사람들 보다 심장마비로 사망할 위험이 10%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캐나다 물개에서 추출한 순수 오메가-3


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의 혈중 농도가 높은 것은 비치명적 심장마비 발병 위험은 낮추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오메가-3 지방산이 심장마비 사망 위험을 낮추는 것은 매우 특이적인 기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건강한 식습관의 일환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출처:메디컬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