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건강상식

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비웰 2016. 1. 15. 12:23

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골든씰은 미국 동부의 숲이 원산지이며 뿌리줄기에 약용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식물의 두껍고 노란색 뿌리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인 Cherokees에 의해 최초로 소화촉진제와 암 치료에 사용되었다.

 

골든씰은 천연 항생제로써 감염을 막고 몸안의 독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이 약초는 임산부는 사용할 수 없다골든씰은 열거되지 않는 다른 많은 질병에도 사용된다.


골든씰은 전 약초 영역에서 가장 뛰어난 치료제 중의 하나이다. 

거의 모든 질환이나 염증에 좋으며, 특히 소화기관에 관련된 모든 질병에 효과가 높다. 


약초는 위장에 관련된 모든 질병과 모든 감염과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직접 혈류로 들어가 간 기능 조절을 돕고 정상화시킨다. 


부진한 선 장기를 촉진시키고, 인체 내 감염을 정지시키며 독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골든씰은 천연 항생제로 불리고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감기치료제로도 아주 좋으며, 코, 기관지, 장, 위장, 방광 등 모든 점막질환에 신속한 치유를 가져다준다. 


다른 약초와 같이 사용할 때, 무슨 질병을 치료하든지 간에 강장제의 효능을 증진시킨다. 하제, 암, 종양, 궤양, 의욕부진, 항생제가 필요한 모든 질병에 쓰이고 약초계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즐겨 쓰이고 있다. 

 

골든씰은 코위장그리고 방광에 생기는 점막상태에도 사용되는 아주 소중한 약초이다

몸의 그 어떤 부분에 있는 점막을 치료하는 능력이 있는 약초이다

 

골든씰은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약초 중에서 최고로 알려진 약초이다

 

다른 약초와 같이 사용되었을 때어떤 병이든지 몸을 강하게 하는 특성을 지닌 약초이다

 

이 약초는 비타민 A와 C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종합, E, F, 칼슘구리칼륨,마그네슘아연그리고 나트륨 또한 함유하고 있다.

 

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염증소독제방충제내출혈간질환점막입덧헌입

o 심한월경변비만성변비비염습진임질피부질환위염갑상선질염,

o 생식기 장애요도염피부궤양오래된 질병생식기 백선(Ringworm)등에 효과적이다.

o 면역효과가 있어 항균작용을 나타내며 이것의 쓴맛은 위괘양과 장염과 같은 소화기계 질환 치료에 쓰인다.

골든씰은 각 가정에 상비할 식품이면서 천연 알칼로이드 함유 천연항생제로 각광받은 지 오래된 식품이며

o 구내염(입안염증), 구순염(입술염증), 입안가글위궤양장염소화촉진

o 콧물마른 기침감기축농증인후염(목안염증), 

o 당뇨병-골든씰 뿌리의 알칼로이드는 혈당을 신속하게 정상으로 되돌림

o 식욕부진간장병대하,  변비COPD(만성 폐쇄성 폐질환), 

o 만성퇴행성 질환에 의한 체중감소,

 

베르베린을 포함한 이소퀴놀린 알칼로이드들이 암 세포의 텔로머라제 활동을 억제함으로써 암세포가 증식하지 못 하게 하는 항암작용면역력 증강,  항균작용기관지염안구충혈 및 결막염전립선염장내 유효균총 증식설사 등에 아주 긍정적인 효과로 알려지고 있다.


단순포진(수두=치킨팍스)와 대상포진(shingles, varicella zoster)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통증이 동반되는 대상포진에는 벤포티아민(300mg인 경우 1일 3캡슐 이하)과 함께 사용하면 더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사와 관련하여 말하면골든씰을 단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골든씰과 카이엔 페퍼를 같은 양으로 하여 섭취하면여행자의 설사로부터 에이즈 환자에서만 나타나는 설사에 이르기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감기 등 상기도 감염과 관련하여 말하면골든씰과 에키네시아를 동시에 사용하면 호흡기에 더 도움이 되고 면역기능도 증강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의사항

그러나 이 골든씰을 임신 중인 여성이나 유아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 보고되고 있다그 이유는 태아가 핵황달로 사망한 사례가 보고된 바가 있기 때문이다.